NEWS

롯데GFR의 다양한 뉴스를 확인해보세요!

NEWS

[캐나다구스] 2023 F/W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런칭 기념 행사 성공적 개최

페이지 정보

  • 작성일 : 2023-09-14
  • 조회 : 329회

본문

패션하우스 로크(Rokh)의 디자이너 록 황, 멀티미디어 아티스트 맷 맥코믹(Matt McCormick)과 협업한 FW23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공개와 더불어 스페셜 게스트들의 축하 속 성황리에 마무리된 캐나다구스 이벤트

 

 퍼포먼스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캐나다구스(Canada Goose)가 패션 디자이너 록 황 그리고 멀티미디어 아티스트 맷 맥코믹과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런칭하며 이를 축하하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 자리를 축하하기 위해 배우 정해인, 배우 겸 가수 강민혁, 보이 그룹 몬스타엑스 셔누, 걸 그룹 있지(ITZY), 모델 아이린이 함께했으며, 음악 프로듀서 겸 DJ 250(이오공)의 DJ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행사장을 뜨거운 열기로 가득채웠다.

 

 이날 행사에서는 캐나다구스의 퍼포먼스 전문성을 강조하며 로크의 클래식하고 우아한 실루엣에 미국 서부에서 영감을 얻은 맷 맥코믹의 향수 어린 일러스트를 결합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새로운 컬렉션은 캐나다구스의 “LIVE IN THE OPEN(열린 삶을 사는 것)” 철학 정신, 로크의 FW23 컬렉션 테마인 “Office Essentials” 그리고 맷의 상징적인 아트워크에 빈티지 프린트를 접목한 요소들이 어우러져 하나의 컨셉으로 탄생되었다. 

더불어, 캐나다구스의 전문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2023 F/W신상품 컬렉션을 함께 소개하며 본격적인 가을/겨울 시즌의 시작을 알렸다.

 

<CG x Rokh x Matt McCormick 전시 존>

이번 행사의 메인 전시 공간인 CG x Rokh x Matt McCormick 존에서는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의 전체 라인업이 소개되었다. 

지난 2023년 3월 6일 파리 패션위크 Rokh의 런웨이 쇼에서 일부 독점 공개했던 상품을 포함하여 총 7피스의 캡슐 라인으로 구성된 컬렉션은 

로크의 시그니처인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 맷의 모던한 목탄(charcoal drawing) 드로잉이 그려진 쿨한 크롭다운 푸퍼 재킷, 

아련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미국 서부 모티브의 패딩 재킷과 브리머 햇, 모뉴먼트 밸리의 스카이라인을 소재로 한 스웨터, 바라클라바, 머플러 등의 다양한 니트웨어 아이템들로 구성되었다.

 

<캐나다구스 FW23 신제품 전시 존>

다가오는 계절을 위한 캐나다구스의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이 공간에서는, 2023년 F/W 시즌 첫 출시한 기능성이 겸비된 새로운 스타일의 아우터웨어 컬렉션을 소개했다. 

특히, 보태니컬(Botanical) 캡슐 컬렉션은 산의 높이와 바다의 깊이, 경사의 가파름에서 오는 자연적 특성에서 영감을 받아 접목한 독특한 프린팅과 퀼트 디테일이 특징이며, 국내에서는 총 3종의 컬렉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캐나다구스의 새로운 여성 라인, 클레어(Clair) 캡슐 컬렉션도 함께 전시되었다. 클레어 코트, 클레어 롱코트 그리고 클레어 베스트로 총 3종이며, 

시크한 페미닌 실루엣을 강조함과 동시에 신축성 높은 에어라(Aira) 원단을 사용해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기능성 다운웨어이다. 

이외, 뉴 싸이프레스(New Cypress) 라인과 로랜스(Lawrence) 푸퍼 라인을 함께 선보여 캐나다구스의 다양한 겨울 아우터웨어 라인업을 만날 수 있었다. 

이번 새로이 선보인 캐나다구스 FW23 신상품은 모두 리사이클 소재와 재활용 원단을 사용해, 보다 지속가능한 상품으로 오래 입을 수 있는 내구성 높은 상품 전개에 집중했다. 

해당 전시 공간에는 ‘트라이아웃(Tryout)’ 존을 마련해, 전시된 신상품을 가장 먼저 착용해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한편, 작년 롯데GFR과 새로운 유통 파트너십을 맺은 캐나다구스는, 지난 1월 한국 시장 리런칭 및 유통 확대를 축하하는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이에 이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런칭 이벤트를 통해, 캐나다구스의 새로운 F/W 스타일을 소개하고 기존 고객과 더불어, 새로운 소비자와의 접점을 높이는 등 활발한 브랜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캐나다구스의 특별한 CG x Rokh x Matt McCormick 협업 컬렉션은 롯데백화점 본점 여성 단독 매장(3층), 롯데백화점 잠실 에비뉴엘(3층), 더현대 서울(2층), 신세계백화점 본점(3층) 

그리고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캐나다구스의 다양한 2023 F/W 신상품 컬렉션은 전국 캐나다구스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캐나다구스 온라인 오피셜 스토어 바로가기 : www.canadagoose.co.kr

 

About Canada Coose

1957년 캐나다 토론토의 작은 창고에서 시작된 캐나다구스는 선도적인 고성능 의류 제조사이자 퍼포먼스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다.  

캐나다구스의 모든 컬렉션은 북극의 혹독한 환경을 반영하여 파카, 레인웨어부터 의류,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품에 기능성의 유산을 담고 있다. 

지치지 않는 혁신과 타협하지 않는 장인 정신에서 영감을 받은 캐나다구스는 ‘MADE IN CANADA’를 약속함으로써 업계의 리더로 인정받고 있다. 

2020년 캐나다구스는 지속 가능성과 가치 기반 이니셔티브를 통합하는 목적성 플랫폼인 휴먼네이처(HUMANATURE)를 발표하여, 

‘지구를 차갑게, 사람들을 따뜻하게’ 하겠다는 약속을 더욱 굳건히 했다. 캐나다구스는 캐나다의 아웃도어 및 산업용 신발 디자인 제조업체 배핀(Baffin)도 소유하고 있다.

 

About Rokh

런던에 기반을 둔 패션 하우스인 Rokh은 디자이너 록 황(Rokh Hwang)에 의해 설립되었다. 그는 서울에서 태어나 텍사스 주의 오스틴에서 자랐으며, 

런던으로 이주한 뒤 런던과 파리를 오가며 활동하고 있다. 2017년 자신만의 미학을 확립하기 전, 록은 센트럴 세인트 마틴에서 BA와 MA를 전공하였고, 

수상 경력에 빛나는 MA 컬렉션의 성공 후 피비 파일로가 이끌었던 패션하우스 셀린느에서 R-T-W 디자이너가 되었으며 그 이후 끌로에와 루이비통에서 활동했다. 

2018년, 록은 LVMH 어워드 2018에서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이어 2019년 파리 패션 위크에서 첫 쇼를 열었다. 

또한 그는 세계 패션 산업을 형성하는 사람들로 인정하는 BoF 500에 선정되며 탁월한 디자이너로 더욱 알려지게 된다. 

Rokh은 각 의복의 개발 과정을 문서화하는 개념 예술의 형태이다. 여성 의상에 창의적인 요소와 자연스러운 애티튜드를 혼합하고, 

장인의 공예와 개발에 중점을 둔 각각의 스타일과 아이템에 대한 맞춤 제작으로 창조의 모든 요소에 독특한 터치를 가미하여 재구성한 형태를 제공한다.

 

About Matt McCormick

맷 맥코믹(Matt McCormick)은 로스앤젤레스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멀티미디어 아티스트로, 그의 작품들은 미국 서부의 다양한 문화적 영향을 받아 탄생했다. 

그의 그림과 작품들은 서부 아메리카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때로는 시대를 초월한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 사회의 주제뿐만 아니라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들을 찬양하는 인간 정신과 역사적 측면을 병치한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용약관

닫기

운영정책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COMPANY
CEO
HISTORY
NEWS
BRAND
RECRUIT
CONTACT
SH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