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롯데GFR의 다양한 뉴스를 확인해보세요!

NEWS

[샬롯틸버리] 2022 뷰티브랜드 대상ㅣ샬롯 틸버리, 한국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

페이지 정보

  • 작성일 : 2022-11-23
  • 조회 : 14회

본문

[메이크업 화장품 부문 - 샬롯 틸버리]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샬롯 틸버리 브랜드

지난해 8월 국내 론칭...배우 한소희 모델 발탁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소비자 접점 확대 눈길

 

 지난해 8월, 롯데GFR이 한국 시장에 정식 론칭한 샬롯 틸버리(Charlotte Tilbury)가

시장경제신문이 주최하고 대한화장품협회,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후원하는 '2022 대한민국 뷰티브랜드 대상' 메이크업 화장품 부문에 선정됐다.

 

 샬롯 틸버리는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유통 판매 채널 확장과 다양한 신제품 출시로 빠른 시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브랜드다. 

케이트 모스, 지젤 번천 등 글로벌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했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자신만의 프로페셔널한 노하우가 담긴 제품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까다로운 유럽 여성들의 마음은 물론, 전세계적으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영국에서 영향력 높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손꼽히는 샬롯 틸버리는 다양한 영감과 혁신을 주도하는 여성 기업가이자 많은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세계적인 아티스트이다. 

영국 여왕으로부터는 훈장을 수여 받으며 MBE(대영제국 훈작사: Member (of the Order) of the British Empire) 칭호를 받았다. 

또한 올해 6월에는 영국 여왕 즉위 70주년 기념식인 ‘플래티넘 주빌리(Queen’s Platinum Jubilee)’의 단독 공식 뷰티 파트너로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샬롯 틸버리는 런던과 두바이 등 총 11곳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전 세계 474개(영국, 미국, 홍콩, 캐나다 등) 백화점에 입점돼 있다.

 

 한국 역시 지난해 8월 공식 론칭 이후 배우 한소희를 모델로 발탁해 큰 관심을 모았다. 

또한, 지난해 6월 롯데면세점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같은 해 8월, 롯데백화점 잠실점, 올해는 국내 2호 매장인 롯데백화점 인천점과 3호점인 롯데백화점 본점에도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 

또한 서울 중구 신라면세점 서울점에는 내년 1월까지 별도의 팝업 매장을 열고 ‘글로우 토너’, ‘샬롯츠 매직 크림’ 등 제품을 체험할 기회도 마련했다.

 

 오프라인 매장을 적극적으로 확장하는 동시에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비롯해 Hmall, SSG닷컴, 시코르 온라인몰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 입점한 것도 관심을 모은다.

 

 특히 지난 5월에는 잠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서울 로얄 스위트’에서 국내 론칭 이후 첫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며 아이코닉한 ‘필로우 토크’ 컬렉션 신제품을 선보여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모델인 한소희가 직접 참석해 눈길을 끌었던 행사에는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말린장미 룩’이라는 컨셉으로 제품 터치 앤 트라이, 디스플레이 존을 통해 필로우 토크 신제품 체험 공간을 선보였다.

 

 신생 뷰티 브랜드인 샬롯 틸버리가 단기간 내 폭발적인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연령대나 피부 톤에 상관없이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메이크업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개개인이 가진 장점과 매력을 최대한 살려 자연스러움을 강조한 ‘필로우 토크 컬렉션’이 대표적이다. 

누드 핑크 컬러의 ‘럭셔리 팔레트’를 비롯해 ‘매트 레볼루션’ 립스틱, ‘치크 투 시크’ 블러셔 등으로 구성됐다. 

레드카펫이나 런웨이, 잡지 표지 촬영과 같은 전문적인 메이크업이 필요한 이들뿐만 아니라 일반 여성들도 직접 손으로 여러 가지 색조를 혼합해 일상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는 기존 누드 핑크 룩에 이어 우아한 무드에 깊이감을 더해주는 신제품을 출시하며 다양한 피부 톤과 취향에 맞는 컬렉션으로 확장하고 있다.

 

 지금의 샬롯 틸버리를 있게 한 백스테이지 레전드 아이템인 ‘샬롯츠 매직 크림’도 빼놓을 수 없다. 샬롯츠 매직 크림은 샬롯 틸버리가 첫 번째로 개발한 제품이며,

전 세계에서 1분에 1개씩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패션위크 기간 동안 모델들의 지치고 칙칙한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끌어 올려주는 컨디션 부스팅 크림이다.

 

 한편 최근 샬롯 틸버리는 다가오는 연말 시즌 아름다운 뷰티 루틴을 위한 ‘2022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샬롯 틸버리의 2022 홀리데이 컬렉션 ‘스튜디오 틸버리(STUDIO TILBURY)’는 70년대 펑키 블링한 디스코 에너지에서 영감을 받아 

오래도록 반짝이는 마법 같은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기획으로 샬롯 틸버리 베스트 스킨케어 세트와 메이크업 세트로 출시한다.

 

 스킨케어 대표 세트인 ‘샬롯츠 4 매직 스텝스 투 하이드레이티드 글로잉 스킨’은 우아한 광채로 럭셔리하게 빛나는 귀족 피부를 연출해주는 샬롯츠 매직 크림, 

샬롯츠 매직 세럼 크리스탈 엘릭시어, 글로우 토너, 콜라겐 슈퍼퓨전 페이셜 오일 등 베스트 스킨케어 제품으로 구성됐다.

 

 또한 메이크업 세트 중 처음으로 선보이는 싱글 섀도우 아이템인 ‘힙노타이징 팝 샷’은 마이크로 파우더 텍스처가 미끄러지는 듯한 발림성과 럭셔리하게 빛나는 우아한 피니쉬를 선사하는 펄 섀도우다.

 

 또한 ‘필로우 토크 크리스탈 디멘션 아이라이너’는 멀티 크롬 펄이 빛의 각도에 따라 다채롭게 빛나 유니크한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하며, 

브로우와 마스카라 듀오로 구성된 ‘더 시크릿 투 슈퍼모델 아이즈’는 멀리서도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를 연출해준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용약관

닫기

운영정책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COMPANY
CEO · LEADERSHIP
HISTORY
NEWS
BRAND
RECRUIT
CONTACT
SHOP
닫기